제가 전주헤어학원에서 자격증 수업을 시작한 지 이제 3개월 차가 되는데 생각한 거보다 어려우면서 재미있는 헤어자격증 준비에 대해서 솔직한 리뷰로 시험 준비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하는 내용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우선 제가 헤어자격증을 공부하는 이유는 취업이나 창업이라는 원대한 꿈을 가지고 시작한 건 아니었는데 지금은 살짝 헤어숍 원장에 대한 꿈도 그리고 있는 수준입니다. 저는 프리랜서로 마케팅 일을 하면서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사람이었어요. 근데 그게 말처럼 쉽지가 않다 보니 국비지원으로 자격증 하나 배워볼까 하고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2022년에 발급받은 내일 배움 카드가 있어서 국비 가능 전주헤어미용학원으로 알아봤는데 주변에 국비지원 학원이 많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스케줄이 너무 타이트하고 결석하면 지원이 끊긴다는 점이었어요.
프리랜서라서 시간이 자유롭기도 하지만 해외여행 일정이 8월, 9월에 2건이 있어서 당장 시작할 수업이 없더라고요. 그렇다고 내년에 하기엔 또 새해 첫날에 여행을 가야 해서 결국 국비는 포기하고 일반 학원으로 결정했죠.
근데 다행히 시아 뷰티 전주헤어학원은 국비 수업 참여가 어려운 대상자에게 국가지원과 비슷한 수준으로 할인 지원을 해주고 있었어요. 일반 국비 학원의 경우도 자부담금이 월 15~20만원인데 시아 뷰티에서는 월 20만 원으로 일반 수업 참여가 가능했어요. 그리고 미리 여행 스케줄 말씀드렸는데 개인 진도표가 있어서 일정 조율하면서 수업이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수강신청을 했죠.
여러분 무슨 일을 하든 절대 쉬운 일은 없다고 하잖아요. 저는 가위질이 그렇게 힘든지 처음 느꼈어요. 수업 시간이 2시간 30분인데 가위질 계속하다 보면 손바닥에 쥐가 날 거 같더라고요.
어릴 때 종이접기와 오리기의 달인이라고 생각했던 저의 손재주에 대한 믿음은 전주헤어학원을 다니면서 완전히 박살 났어요. 3개월 동안 다니면서 가장 크게 느낀 건 손재주고 나발이고 그냥 노력입니다. 다른 거 다 필요 없더라고요. ㅎㅎㅎ
커트를 배우는데 그냥 일자로 자르는 것도 쉽지 않더라고요. 분명 내 시선에서 자를 때는 일자라고 느꼈는데 자르고 나와서 보면 삐뚤빼뚤 엉망이더라고요.
내가 헤어자격증 공부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현타도 왔는데 그럴 때마다 강사님께서 웃으면서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피드백해 주셔서 지금은 잘 적응하고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어요.
일단 전주헤어학원 수업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저는 오전 반으로 수업을 하는데 수강생 대부분이 성인이고 다들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하니까 저도 덩달아 파이팅이 넘치게 되더라고요. 사실 자격증이나 따볼까 하고 시작했는데 열정적인 수강생들 사이에서 그런 안일한 생각은 입 밖으로 꺼내지도 못했어요.
기본기가 어느 정도 잡히고 나서는 연습량을 늘려야 할거 같아서 학원에 남아서 연습을 시작했어요. 헤어 실기는 가발에 연습을 하다 보니 다른 수강생이랑 이야기할 일이 많지 않은데 연습실은 또 분위기가 다르더라고요.
특히 샴푸 모델이 필요하니 서로 같이 해보자고 이야기하면서 급속도로 친해져서 지금은 학원 끝나고 식사도 하고 차도 마시는 정도예요. 대학교 졸업 후에 직장인 아닌 곳에서 사람을 사귀는 건 처음이라 조금 신기했어요. 대부분 저보다 언니들이 많아서 잘 챙겨주시고 커피도 자주 사주시고 너무 좋아요. ㅎㅎ
필기시험은 학원 상담하고 등록할 때 리뷰 이벤트로 필기 책을 무상 지급받아서 공부를 했는데 저는 어렵지 않더라고요. 제가 수학적 머리는 나쁜데 암기는 무식하게 잘하거든요. 문제집 다 풀어보고 기출문제 계속 풀어보니 대충 문제랑 답이 보이더라고요. 저는 83점으로 합격했는데 다들 높은 점수라고 하네요.
공부 어떻게 했냐고 물어보면 그냥 책 계속 보니까 답이 보이던데요,라고 말했다가 욕만 먹었어요. 필기시험 혼자 공부하실때 갑갑하시면 유튜브에 미용필기 검색해서 문제풀이 영상 보면 도움 많이 될 거예요.
평소 무릎이 조금 안 좋은 분들은 꼭 무릎 아대랑 쿠션 챙기는 게 좋아요. 커트 과제할 때 자세가 중요한데 커트 자세가 한쪽 무릎을 꿇고 있는 프러포즈 자세거든요. 그러다 보니 저는 무릎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다이소 가면 무릎 아대 3천 원, 작은 등산용 방석 천 원이면 구매 가능하니 이왕이면 미리 무릎을 보호하기를 추천드려요.
지금 혼합형 펌까지 진도를 빼서 연습량을 더 늘리고 있는데 펌은 정말 시간 빼는 게 안 돼서 요즘 가장 큰 스트레스예요. 근데 강사님부터 수강생들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은 반복연습밖에 없다고 하니 공장에서 일하는 기계처럼 매일 하루 3번 이상은 말고 집에 가고 있어요. 그래도 처음에 3시간 넘게 걸리던 혼합형이 지금은 1시간 20까지 줄였는데 아직 35분까지 가야 할 길이 멀고 도 머네요.
같은 반에서 먼저 수업을 시작한 분들의 합격 소식을 듣다 보니 긍정적인 생각으로 저도 꼭 실기 원패스할 거라는 믿음으로 지금까지 학원생활을 지속하고 있고 주변 지인들에게도 많이 추천드리고 있어요.
그래서 전주헤어학원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시아 뷰티 절대 후회하지 않을 거라는 생각에 포스팅을 작성하는 거니까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상담 신청하시면 학원에서 안내전화드릴 거예요.
전주헤어학원 전화문의 063-271-5505